MBC 노조 총파업 돌입 - 무한도전 편집중단 4일 무한도전 결방 ?? MBC 노조 파업 이유는 ?

이번주에 벌써 세번째 무한도전 관련글을 적게 되네요.

무한도전 편집중단에 따른 결방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아쉬울 따름입니다.이런 사태가 일어나게 된 직접적인 원인은

바로 mbc 노조 파업 때문입니다.

일단 파업에 예능PD들도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예능프로의 편집이 중단된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무한도전 김태호PD도 있으니 무한도전 편집중단에 따른 결방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는 것이겠죠..

지난주 하하 홍철 대결 결과가 사실 좀 충격적이어서 이번주 무한도전 하하 홍철 대결을 많이 기대하고 있었는데,

MBC 노조 총파업으로 인한 여파로 어쩌면 무한도전을 시청하지 못할수도 있겠네요.


그렇다면 과연 MBC 노조가 파업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에 대해 알아봐야 되겠습니다.

일단 , 알려진 바로는 이 파업의 목적은 김재철 사장의 퇴진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김재철 사장의 퇴진을 요구하는 이유는 이렇다고 하네요.

"공영방송 MBC는 MB방송 MBC가 됐으며, 국민의 방송 MBC는 정권의 방송 MBC가 됐다"

"이 모든 게 김재철 사장과 현 정권의 언론탄압 때문"




제가 블로그에 정치 이야기는 절대 안하는 편인데...이건 정치 보다는 언론이나 방송쪽에 가까운 이야기라서 좀 끄적여 보자면,

사실 개인적으로는 MBC 노조의 말처럼 지금의 MBC는 공영방송의 역활을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은듯 보입니다.

어느 정당의 대표선출 방송을 보이콧 한다던지..아예 뉴스에도 관련 내용을 내보내지 않는다던지..

뭐..제가 잘못 알고 있는게 아니라면 약간은 편향적인 것이 사실이라는 생각됩니다.

이미 25일 부터 시작된 취재기자와 영상기자들의 제작거부로 8시뉴스가 10분만 방송되는 상황도 나왔었죠..

일단 MBC 사측에서는 불법파업으로 간주하고 강경대응을 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모르겠네요.

예능프로와 뉴스 다큐 시사 등의 프로그램들은 사전녹화분이 없는경우에는 결방될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드라마는 외주 제작이 많아서 그나마 제대로 방송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결국 무한도전 이번주에는 보기 힘들거 같아요..아..다다음주면 너무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겠네요


아래 글은 무한도전 관련 글이니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요.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