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박지성 재계약 확정 - 새 역사를 쓴 박지성 연봉은 얼마일까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박지성 선수의 재계약 소식이 알려졌습니다.우선 박지성 선수에게 축하한다고 말하고 싶네요

그리고 고맙다고도..앞으로 한시즌이나 두시즌정도는 박지성의 경기를 볼수 있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맨유와 박지성의 재계약 소식이 전해지면서,박지성의 연봉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사실 박지성의 연봉은 맨유 구단과 박지성만 정확히 알지,기사에 나오는 금액들은 모두 추정치 입니다.


 



재계약 박지성 연봉은 대략 81억원에서 90억원 사이인듯 합니다.기사마다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굿이 유추해 보자면 81억원선이 타당한듯 보이지만,뭐..말안하면 모르니..81억원을 애기하는것은 바로 절친 에브라의

연봉이 대략 그정도 선이라고 합니다.파운드로 468만파운드 한화로 81억 4300만원정도..와우 많네요..



2010/2011 시즌이 끝나고 박지성의 이적설이 끊이지 않았습니다.실제로 관심을 표명하는 구단들도 많았다고 알려졌고,

아마도 중간중간에 많이 고민을 했을겁니다.결국에는 맨유와 재계약을 성공하긴 했네요

맨유와 박지성의 계약기간은 2012년 6월이었습니다.즉..이번시즌 2011/2012 시즌까지 계약이 되어 있었죠

그런데 왜 지금 재계약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지 궁금하시죠? 제가 알기로는 이번시즌이 끝나고 나면 박지성은 계약기간이

끝나기 때문에 프리로 풀려버립니다. 그러면 맨유 입장에서는 선수를 타 클럽에 팔수 없는 상황이 되죠..

그러니 선수의 몸값을 받고 넘기려면 이번 시즌이 끝나기 전에 재계약을 하던지,이적을 시켜 몸값이라도 챙기던지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퍼기경이 박지성이 필요한 선수라고 생각해 재계약을 하긴 했지만,역시나 1년 연장 재계약입니다.

즉,계약기간은 기존 2012년 6월에서 2013년 6월로 1년 연장된 것이죠..그렇다면 2년을 맨유에서 더 뛸수도 있다는것일까?

내년에 재계약을 하지 않는다면 이적을 하거나 은퇴를 하거나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되겠죠..

박지성의 재계약은 정말 대단한일입니다.유니폼 판매용이라는 비아냥을 듣기도 했지만,자신의 실력으로 당당히

맨유이적후 아직까지 버티고 있고,연봉또한 팀내 3위에 해당하는 높은 금액입니다.

일단 2011/2012 시즌은 걱정없이 박지성의 경기 모습을 볼수 있겠네요.8월13일 선덜랜드 지동원이 나올려나 모르겠네요

아시아에서 박지성만한 선수가 다시 나올수 있을지...아마도 오랜시간이 흘러야 할듯...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