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마 빈라덴 사망/오사마 빈 라덴 수장 /오사마빈라덴 현상금은 어디로 갈까?

테러로 많이 알려진 오사마 빈라덴 사망 소식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한때 장난아니냐 정확한 정보냐 라는 소리도 있었지만,공식적으로 사망한것이 확실한듯 보입니다.

이미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tv에 나와 오사마빈라텐의 사망에 대해 공식발표했습니다.

오사마빈라덴 사망 소식에 세계인 모두가 놀라고 있는듯 보입니다.

오사마빈라덴은 파키스탄의 아보타바드에서 미군 특수부태의 공격을 받고 ,교전중에 사살된것으로 알려졌으며,

오사마빈라덴의 시신도 미군이 확보한 상태로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빈라덴이 벌인 2001년 9월11일 미국 뉴욕의 세계무역센터 폭발 테러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이후에도 빈라덴을 잡기위해 미국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10여년 동안 잡히지 않다가 2011년  사망에 이르렀네요


방송/뉴스기사에 알려진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미군이 파키스탄의 저택을 감시하는데,이곳은 전화선도 없고 쓰레기도 밖에 버리지 않고 해서 이상하게 여겨
감시를 해 왔으며,이곳이 빈라덴의 은신처로 알고 새벽 1시경 헬기4대를 이끌고 작전을 감행
빈라덴측에서 반격을 해 헬기한대는 추락했지만,결국 빈라덴 사살로 마무리

제가 본 봐로는 대략 적인 내용은 위와 같다고 합니다.간혹 잘못 들은 경우가 있다면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사마 빈라덴 현상금 얼마일까요? 저도 많을거라고만 생각했지 얼마인지는 몰랐네요

오사마빈라덴 현상금 2500만달러 라고도 하고, 5000만달러 라고도 합니다.

어느쪽이 맞는지는 모르겠네요..미쿡 사람이면 잘 알텐데...ㅎㅎ

아무튼 빈라덴의 현상금은 어떻게 될까요? 작전에 투입된 군인들에게 줄까요? 아님..허공으로..??

위에서 언급 했듯이  파키스탄의 저택을 감시했다고 했는데..감시하게 된 이유가 첩보를 입수했기 때문이라고

알려졌습니다.그래서 감시를 하다가 빈라덴의 은신처라고 확신한후 오바마 대통령이 작전을 승인했고,

이 작전으로 빈라덴이 사망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저택에 대한 첩보를 한 사람에게 빈라덴의 현상금이 돌아갈까요? 아님 파키스탄 정부에서 귀뚬을?

그렇다면 빈라덴 현상금은 파키스탄 정부에게?

과연 작전에 투입된 군인들에게 돌아갈까요? 첩보를 한 개인에게? 아님 파키스탄 정부에게?

궁금하지만 공식발표가 없다면 알수 없는일입니다.개인이 받는다면 로또당첨 되겠습니다.

한편 이 사실이 알려지고 오사마빈라덴의 장례식에도 관심이 모여졌지만,일단 해외 언론의 보도 내용을 보자면

오사마 빈라덴은 수장 된것으로 알려졌습니다.파키스탄에서 수장되었다고 하는데, 빈라덴 수장이유는 바로  

시신탈취방지를 목적으로 하지 않았나 하는 내용입니다.성지화를 막자는 의미라고 하네요

그리도 또 하나의 불안감은 보복테러가 있지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제발 그런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을 위해서만 사용되었으며, 그 저작권 및 소유권은 sbs에 있음을 밝힙니다#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