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카페 사진유출 - 전신 몸 사진유출 이건 논란이 아니라 비난 받아야 한다.

유명 다이어트 카페에 자신의 몸매진단을 위해 올렸던 사진이 유출되어 이슈가 되고 있네요

이 유명 카페가 어느인지는 모르겠습니다.회원이 82만명이면..아주 무지 잘 나가는(?) 카페일텐데요..

이 카페 회원들중 자신의 몸매 진단을 위해 게시판에 올린 사진들이 모 사진전에 사용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서울 종로구 한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신인 미술작가의 사진전에 이 사진들이 사용되었는데,

카페운영진은 물론 사진을 올린 개인들은 전혀 이러한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합니다.

일단 카페 운영진은 저작권법 위반 혐의로 고소하기로 했으며,카페에도 공지글을 올린 상태로 알려졌습니다.



자..이제 먼가 해명이 있어야 겠죠..제가 직접 들은것은 물론 아니고 기사내용을 보니 대략 이렇습니다.

우선 갤러리측 해명

 전시회에 사용된 사진에서는 얼굴이나 몸의 중요부위가 드러나지 않았고,본인임을 전혀 확인할수도 없다.


맞아죠..본인인지 확인이 안되면 예술이랍시고 아무거나,누구나, 걍 올리면 되는군요.. 명쾌한 해답이네요..ㅋㅋ

해명같은 해명을 하시는게 좋지 않았을까요? 누군지 몰라도 이런 상황에서는 개인들에게 사용허가를 안받았는지

몰랐다..미리 확인 못한 잘못이 있다..죄송하다..이렇게 이야기 하는게 정석아닐까요?

그럼 작가분의 해명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강박적으로 열중할수 밖에 없는 현대 사회에 대해 말하고 싶었다.
이 기법은 이미 외국에서 많은 작가들이 시도한 개념입니다. - mbc 뉴스 인터뷰 내용


역시 예술가답게 말은 좋네요..그래서 허락도 받지 않은 사진을 무단으로 쓰신건지?

이건 각 개인의 익명 게시판에 올린 사진을 예술한답시고 이렇게 자신의 작품으로 사용하는것은 과연 이치에 맞을까요?

그런데 mbc 뉴스를 보니..본인이 아니면 누구인지 모르기 때문에 초상권 위반으로 가기에는 힘들다고 하네요

역시... 예술은 너무 어려워..법 적용도 어려우니..



카페나 개인에게 허락을 받지않은 것은 사실이며,허락없이 사진을 사용함으로써 저작권개념에 대한 의문도
던지고 싶었다... ..- 동아일보 인터뷰 내용이라고 하는데 이런 이야기 진짜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저작권개념에 대한 의문을 던지고 싶으셨다..안 걸리셨으면 그냥 넘기시지 않았을까요? 아님 말고요..

비겁한변명입니다. 라는 설경구씨의 명언이 갑자기 생각나는건 저 뿐일까요?

일단 갤러리측은 전시회를 중단한 상태라고 합니다. 당연히 그렇게 해야죠.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