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요버스 노선 은? 대중교통 이용의 날 맞이해 꼬마버스타요버스 운행 ~서울 타요버스운행은 대박이다?

 

어린아이들이 즐겨보는 만화 프로인 꼬마버스타요 ~ 타요버스가 실제로 운영될 예정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타요버스 노선은 370번과 2016번 2211번 9401번 네개의 노선으로 알려졌습니다.

 

좀더 자세한 운행노선은 서울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http://topis.seoul.go.kr/  )에서 확인하실수 있어요 ~~

 

 

꼬마버스 타요는 우리아이 기준으로 보면 3~5세 정도까지가 아주 즐겁게 시청하는 나이일겁니다.

 

5세가 넘어서면은 약간은 바뀌더라고요...왜..뽀로로에서 다른것으로 차츰 바뀌는것과 같이요...

 

그래도 어린이들이 밖에서 시내버스를 보았는데...타요가 그려져 있다면 와~ 타요다 라고 외칠것은 자명한일이겠죠..

 

타요버스 노선에 해당되는곳에 살고 계신 분들은 한번쯤 나가서 타요버스를 태워주거나,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아이에게 깜짝 선물이 될수도 있겠네요...

 

 

서울시 홈페이지 캡쳐

기사주소:  http://inews.seoul.go.kr/hsn/program/article/articleDetail.jsp?category1=NC1&category2=NC1_2&boardID=185420

 

 

파란색이 타요  370번...노란색은 라니 2211번...초록색은 로기 2016번 ... 빨간색은 가니 9401 번...이렇게 운영되네요

이름도 간단하면서도 어려운듯한 타요친구들...ㅋㅋ

 

                                                                                      

 

물론 그런게 왜 필요해? 라고 반문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시민에게 다가서는 행정이 바로 이런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외에도 각종 행사도 진행한다고 하니 위에 기사주소로 가셔서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세요.

 

사진상으로는 앞면만 보여서 앞면만 타요모양의 스티커(?)를 붙인거 같은데..옆면이 어떤 모습일지도 궁금하네요.

 

 

몇년 사이에 뽀로로를 필두로 타요..그다음에..뭐였더라...하여간 많은 만화캐릭터들이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런 기발한 생각을 한 분 대단하십니다.

 

 

 

타요버스를 보고 놀라고 기뻐하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상상하니...우리아이도 보여주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지만,

 

저는 서울에 살지 않는지라 타요버스 노선을 이용할수 없겠지만,이런 행사들이 잘 치뤄지고 호평을 받는다면,

 

서울시 외에도 다른 시에서도 이런행사를 할수 있을텐데...그때를 기대해 보도록 해야겠네요.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