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어린이집 폭행 동영상 보니,울분이 올라오네요.. 어린이집 폭행교사 신상 공개하면 안되나?

아주 화나는 하루네요..아이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이건 참 폭력배에게 아이를 맡겼다고 해야 할까요?

 

그 전에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폭행이야기는 간혹 나왔었고...그러면 안되는데..참 인간들 한심하다..왜 그럴까?

라는 정도로 넘겼었고,이런일이 있을때마다 혹시 우리아이도? 라는 의구심으로 아이에게 물어보곤 했었습니다.

 

그런데..오늘 사실 뉴스화되어 이슈가 된 인천 어린이집 폭행 사건을 접하고,

그냥 안좋은 일이 또 일어났다 보다...보면 가슴아플테니..보지말자..라는 생각이었는데요...

일하면서 여러곳을 돌아다니다 보니..가는곳마다..이 이야기 뿐이었습니다.

 

음..얼마나 심하게 폭행을 했으면,가는곳마다 사람들이 이 이야기만 할까? 라는 생각이 많아졌고,

보면 안되는데..화날거 같은데..하면서도 어린이집 폭행 동영상을 보게 되었네요..

 

영상은 글 하단에 준비하긴 했는데...

아직 안 보신 분들은 안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보는순간 화가 치밀어 오르고,그냥 흔한말로 화나면 "죽x버린다" 라는 표현을 쓰잖아요..

저도 모르게 " 저런 xxx ,저런x은 뒤x야하는데..xxx " 이런말이 나오더라고요..

 

여기에 더해서 경찰조사를 받은 어린이집 폭행교사의 해명내용이 더 화나게 하네요..

기사에 나온 내용을 보면..

"고의가 아니었고,교육적 목적이었다." 라는 해명을 한 것으로 나오는데요..

 

말이좋아 말이지..이건 영상을 본 100명이면 100명이 그냥 폭행이라고 생각할텐데..교육적목적이라고 말하다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네요..

아이가 맞아서 멀찍이 날라가고..그걸 본 아른 아이들은 무서워서 자동으로 무릎을 꿇었는데.. 이 상황이 교육적 목적의 채벌??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들에게 교육적 목적으로 채벌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아이들을 돌보는 일을 했다는 것인가?

 

 

 

 

정치 하시는분들이 선진국 기준 말하면서 그렇게 해야된다..이런식으로 빗대어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들 많이 보셨을거예요..

선진국 선진국 말하는 미국에서는 아동학대하면 부모도 잡혀가죠..처벌 수위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보다는 훨씬 센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구나 아이들을 보호하고 가르치는 역활을 하는 어린이집에서 교사가 폭행을 저질렀는데.. 처벌은 어떨까요?

 

일단 어린이집 폭행교사에게는 아동학대협의로 사전구속영장을 발부할 예정이라는 기사까지 나왔습니다.

일반 형법의 학대죄는 2년이하 징역 또는 500만원이하 벌금 인데...

아동복지법상의 학대죄는 5년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 이라고 합니다.

어린이집 폭행교사 신상이 구속영장이 발부되고 구속되면 언론에 공개될런지도 궁금하네요..

 

과연 실제 재판 결과에서 어떤 처벌을 받게 될지..정말 궁금합니다.

만약에 집행유예에 벌금 얼마..뭐..이런식으로 나오면 정말 한국의 미래는...

 

 

 

 

 

사실 현 시대를 살아가면서 이런생각을 안 할수가 없었습니다.

"당하면,바보다.. 당하면 억울한거다.. 당하면 나만 억울하고 나만 피해보는거다.."

이런 생각의 끝에는 모든 피해상황을 예상하고 내가 피해를 안보게끔 행동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참..힘들게 살게되는 현시대입니다.누구를 믿기도 힘들고, 내 아이 하나 피해입지 않고 잘 자라기 바라는데..그게 쉽지않고요..

두서없이 떠들었는데..문맥이나 문장에서 오류가 있어도 이해해 주세요..아이 맞는 영상 보니..정말 화나는거 참기 힘드네요..

 

다시는 이런일들이 일어나지 않길 바라며,그 예방에는 교육교사들의 인성교육도 필요하겠지만,

이와 더불어 아동학대에 대한 더 무거운 처벌을 더 해야 되지 않을까요?

막말로 징역 20년 때려버리면 그거 무서워서라도 아이들한테..그러지 못하지 않을까요?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