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그시절 아련한 추억이야기 이미연 남편 김주혁등장 ~ 덕선(혜리)의 남편은? 김성균이 최고인듯..

응답하라 1997 을 시작으로 응답하라 1994 를 거쳐 이제는 응답하라 1988 이 시작되었네요..

 

 

오늘 2회인데..응답하라 1988 1회를 보고 빵 터져서 오늘도 본방사수 했네요..

88서울올림픽을 시작으로 시작된 쌍팔년도 쌍문동 한골목 다섯가족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린 드라마 응답하라 1988

 

18세의 덕선 (혜리) 을 중심으로 꾸며지는 이야기는 미래의 덕선 이미연이 매회 말미에 나와서 현재를 이야기해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미연 남편으로 김주혁이 등장했네요..덕선의 미래모습은 이미연인데.. 김주혁은 누구의 미래 모습일까요?

드라마상에서는 선우(고경표) 인듯한 힌트가 나왔죠?

 

 

 

 

 

 

이 시기에 학창시절을 보낸사람들이라면 정말 공감할 이야기들이 많이 나와서 아련한 추억이 될겁니다.

연탄가스 사고 라던데..88서울올림픽..임춘애.. 삥뜯기기... 성인영화보러가기..자율학습..교련..등등등 많죠..

 

공식 응사부부(?)인듯한 성동일과 이일화가 덕선의 부모로 나와 극을 이끌고 있고..이 가족은 덕선 외에도 보라(류혜영) 노을(최성원)이

가족을 구성하고 있답니다.

이 가족의 케릭터중에 보라는 막무가네 성격으로 노을은 두 누나 밑에서 기못펴는 남동생으로 나오고 있답니다.

 

덕선 가족외에도 라미란 김성균 가족의 재미있는데.. 주로 웃기는 케릭을 많이 보여줬던 라미란이 다소 점잖은 엄마 역활을 맡았고,

의외로 김성균이 웃기는것에 집착하고 웃기는 케릭으로 나오는데..김성균 나올때마다 너무 웃긴답니다.ㅋㅋ

이들의 아들 둘중 형은 좀 모자란듯한 케릭터이고,동생은 과묵하고 공부잘하는 케릭터죠..동생 정환 이 덕선과 친구

 

 

 

나머지 가족들 중에 덕선의 친구들을 보자면 덕선 선우 정환 동룡 택 이렇게 5명입니다.

5명의 가족들이 보여주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더불어 그 때의 시대상을 볼수 있는 드라마라고 해야되겠죠..

 

응답하라 1988 덕선 친구중에 택 이란 이름은 바로 최택으로 나오는데요..실존 인물인지는 모르겠네요..바둑기사 말이죠..

어찌 되었건 그 시대상과 패션등을 아주 세심하게 잘 보여주고 있는거 같고요..

 

응답하라 1994 처럼 대박(?)칠듯 보입니다.1회 시청률이 무려 6.1% 정도..케이블에서 이정도면 뭐..공중파로는 30%이상아닌가요?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