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 열도 발언 논란과 sbs 가요대전 방송사고를 보면 이젠 지친다는 표현이 맞을듯..

위너 송민호 열도 발언 과 많은 방송사고를 낳은 sbs 가요대전 

사실 라이브 음악무대에서 방송사고는 일어날수 있는 일이니까..이해할수 있다..다음엔 좀더 잘하자~ 라는 생각입니다.

 

그런데..다른 시각으로 보자면 정말 대한민국은 사라져 버리고 있는듯한 생각이 듭니다.

너무 오버하는거 같기도 하지만,점차 이런 일들이 많아지고 있으니 말입니다.

뭐냐고요... 송민호 열도 발언 입니다.

물론 기사에서들 보셨겠지만 대본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열도라는 말이 대본에 남아 있었는지,

아니면,없던 열도라는 말이 수정하면서 들어갔는지는 알수 없습니다.

이 과정에서도 누구의 잘잘못에 대한 논란이 있었지만,송민호도 그렇고 sbs도 그렇고 어느정도의 책임은 피할수 없을겁니다.

 

12월22일 밤 현재는 가요대전 페이지는 SBS에서 찾을수 없습니다.논란이 되고 있어서 없애버린걸까요?

송민호 열도 발언은 사실 신인인 그가 너무 큰 무대에서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대본대로 리딩을 했다면,

어느정도는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대본에 열도라는 말이 들어있다는 언론보도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도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상식 수준이라는 것이 있으니까요..

 

그런데,열도라는 말은 흔히 우리가 일본을 부를때 열도라는 표현을 쓰곤 합니다.일본열도라고..

여기서 참으로 안타까운 사실이 일본이나 일베 관련해서 안좋은 방송사고들이 종종 나온다는 것입니다.

나와서는 안되는것들이 자꾸 방송을 통해서 나오니,이제는 왜 그럴까? 보다는 또..나왔네..라는 생각이 들정도..

 

 

자..예를 들어볼까요? 아마도 이런 이슈들은 많이들 알고 계실겁니다.몇가지만 보도록하겠습니다.

 

1. 근래에 JTBC 비정상회담에서 기미가요가 나왔죠?

    음악관련 담당하시는분..어찌 이런일을 저질렀을까요? 이해가 되시는분 계신가요?

 

 

 

 

2. SBS는 지난 인천아시안게임 한국대 일본 여자배구 경기 하이라이트 방송중 대한민국을 대한일본으로 표기오류

   cg 프리랜서의 실수라고 해명했는데.. 대만민국을 대한일본으로 바꾸고 싶었을까요?  

 

 

3.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 신윤복의 단오풍정 원작 그림중 훔처보는 동자승이 고노무현 대통령으로 그려진 사진을 방송에

   내 보냈었죠...

   이 부분은 더 말할 가치도 없는 정말 한심한 작태라고 보고요...  도대체 누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이 사진을 방송에 내 보냈을까요?

 

 

 

4. 그리고 sbs 가요대전 방송사고 송민호 열도 발언 ... 이것도... 이해불가..   

    대본에 대한민국열도라는 표현을 넣을 이유가 있을까요?

    수정과정의 오류라고 쳐도 열도라는게 대한민국 가요대전에 왜 나와야 되는 단어였을까요?

 

분노2시러

 

 

사실 이런류의 방송사고 외에도 연예인들의 상식밖에 발언들도 있었었는데..

연예인들이야 그들에게 관심을 끊으면 되지만, 방송은 접할수 밖에 없는 부분이니 이런점에서 심히 우려가 됩니다.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뭘 보고 배울까요? 자꾸 접하다 보면 잘못이 잘못이 아니고 정상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제가 대단한 애국자도 아니고,평범한 사람인데,그냥 세상이 이렇게 돌아가는게 한심스러워서 몆자 남깁니다.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