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리버플 이적설 ?? 손흥민 몸값 얼마길래? 손흥민은 레버쿠젠에 남는게 좋지 않을까?

영국의 언론에서 손흥민 리버플 이적설기사가 나와서 국내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네요..

기사에 따르면 대략 250억원 정도의 이적료를 지불하면서 손흥민의 이적을 원하고 있다는것인데요..

손흥민 에이전트가 리버플의 관심을 인정했다는 기사도 본것 같긴하네요..

손흥민 몸값이 대략 250억원정도라고 알려졌는데..실제 작년에는 350억까지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손흥민 몸값은 실제 이적이 성사되어야 정확한 금액이 나올듯 하네요..

 

 

허나..현재 손흥민의 가치로 봐서는 리버플에 갈 하등의 이유가 없는거 같습니다.

손흥민은 올해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소속으로 챔피언스리그 포함 17골을 넣고 있는데,차범근의 기록인 19골에는 2골남았습니다.

분데스리가에서 확실한 활약을 하고 있고,자신이 속해있는 레버쿠젠은 현재 리그4위가 거의 확정되었고,

남은경기에 따라 리그 3위까지도 가능한 상황입니다.물론2위까지는 수치가 가능하지만..좀 어려울듯 보인답니다.

 

 

분데스리가 3위와 4위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유럽챔피언스리그 직행은 3위까지이고, 4위가 되면 플레이오프를 거쳐서 챔피언스리그에 올라갈수 있습니다.

그러니 4위보다는 3위가 좋겠지만,일단 이번시즌 레버쿠젠은 4위 확정 ~ 챔스진출은 확정입니다.

 

 

 

그러나 손흥민이 리버플로 간다면?

아직 epl은 몇경기가 남았기에,리버플의 챔피언스리그 진출가능성이 아예 없는것은 아닙니다.

3경기가 남았는데..1위는 첼시가 확정되었고,

2,3위가 맨시티와 아스널로 승점이 70점으로 같습니다.4위 맨유가 승점 65점인데..역시 4위까지 챔스진출합니다.

 

 

 

그러면 손흥민이 갈지도 모른다고 나온 리버플은 5위로 승점 61점입니다.

최대 +9점을 더할수 있으니 리버플의 최대승점은 70점... 현재 2,3위와 동률이 되지만 최대 4위까지가능한 승점이죠..

여기서 현재 4위 맨유가 3경기에서 승점을 몇점 올릴수 있느냐 인데요..

맨유는 크리스탈팰리스( 이청룡있는팀) 아스널 헐시티와 경기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맨유로서는 3연승해서 3위까지 노려볼텐데요..적어도 3점추가는 가능할듯 합니다.(헐시티전승리)

 

그렇다면 리버플은 어떨까요?

첼시 크리스탈팰리스 스코크시티...

뭐..아예 3승의 가능성이 없는것은 아닙니다.최강첼시가 우승확정이라서 팀새를 노려볼만 하고..나머지 2팀은 이길수 있는상대고요..

하지만,제일 큰 벽은 바로 리버플 선수들의 경기력입니다.공격력 부재로 인해 손흥민을 원하고 있다는것인데..

과연 챔스진출권을 딸수 있을까요?  유로파로 갈 확률이 더 높다고 봐야 되겠죠?

 

고로 결론을 내자면 ,손흥민 리버플 이적설은 리버플이 손흥민은 원한다고 해도,힘들다는 말입니다.

구단끼리 아무리 합의를 봤다손쳐도 ,손흥민이 챔스에 나갈수 있는 팀을 원할것은 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 레버쿠젠에서 확실한 자리를 잡고 있는 손흥민이 모험(?)을 감행할 이유가 있을까요?

물론 손흥민의 가치를 어느정도까지인정하느냐에 따라 조금은 상황이 바뀔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리버플보다는 레버쿠젠이 더 좋아보입니다.

 

손흥민이 이적을 한다면 리버플보다는 더 빅클럽으로 가는게 좋은 방향이 아닐까 생각해본니다.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