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축제 유명한곳 [경기도청 벚꽃축제 / 진해군항제 / 여의도 벚꽃축제 기간] 이번주가 벚꽃축제 기간 절정 ~ 어디로 갈 볼까요?  
매년 4월은 벚꽃축제 기간이어서 많은 분들이 주말나들이를 벚꽃축제 행사하는곳으로 가시죠..

 

사실 벚꽃축제 행사는 전국에 아주 많이 있습니다.

아주 유명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여의도 벚꽃축제와 진해군항제가 있죠..뭐..tv에도 자주나오니까요..

 

 

 

 

자..그럼 전국에서 진행되는 벚꽃축제 기간과 종류를 간단히 살펴볼까요?

사실 제가 주로 설명드릴 벚꽃축제는 경기도 벚꽃축제.. 경기도청 벚꽃축제 입니다.

매년 다녀왔고,올해도 가볼 예정이라서 자세히 설명을 드려볼까 해서요..

 

그전에 대략적으로라도 벚꽃축제 기간별 행사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여의도 벚꽃축제 ~ 윤중로에서 열리죠..오늘도 잠시 운전하면서 지나쳤는데..낮에도 사람이 많더라고요..

교통통제도 이뤄지는듯 하고요..

여의도 벚꽃축제를 가실 경우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고생좀 하실듯...

여의도 벚꽃축제는 한바퀴 돌면서 벚꽃보고 먹고..사람구경하고..워낙 유명하니..아직도 안 가보셨다면 강추~

 

 

 

서울경기 쪽에는 석촌호수 쪽하고 에버랜드쪽이 있고요..그외에 소규모의 벚꽃축제는 지역별로 알아봐야 할듯해요..

자..그러면 제가 자세히 설명드릴 경기도 벚꽃축제... 즉 경기도청 벚꽃축제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일단 위에 사진처럼 경기도청 벚꽃축제 기간은 4월 10일 금요일부터 4월 12일 일요일까지입니다.

오늘도 시내 곳곳에는 벚꽃이 활짝 폈던데..이번주가 정말 피크일듯 합니다.

 

 

벚꽃축제 기간을 아셨다면, 정확한 위치와 교통수단을 먼저 생각하셔야 겠죠?

 

우선 교통수단은 사실 대중교통이 좋긴하긴만, 사실적으로는 갈때만 좋고..벚꽃보고 집에 갈때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면..

지치는게 당연하죠..

 

 

자..그러면 경기도청 벚꽃축제 주차 할수 있는 곳을 알아보겠습니다.사진에 올려진 영어 A B C D 를 살펴봐주세요.

 

우선 D. - 경기도청 정문 주변의 주차

           -거의 불가능합니다.정말 일찍 가면 자리가 있을수 있지만,비추합니다.물론 경기도청 정문 가기 전에 주택가가 있어서

            주차할 공간을 찾을수도 있다고 생각하시겠지만,D 라인에서 주차하신다면 정말 운이 좋은 케이스

 

다음은 C. - 경기교총이 있는 곳쯤인데..산쪽으로 주차장이 있습니다.이곳도 일찍 가시면 주차를 하실수 있으나,비추합니다.

              - 인파가 몰리면 통제합니다.

 

다음은 B - 경기교총 올라가기전에 병무청 사거리인데요..경기교총쪽 빼고 나머지 B라인은 주택가입니다.

                물론 주차공간을 차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운이 좋은 분이라면 한번쯤 시도해 보는것도 좋지만,쉽진않을겁니다.

 

다음은 A. - 화성행궁 주자장입니다.주차장이 꽤 넓은대신 그만큼 많은 사람이 이용합니다.여기에 주차를 하고 팔달산으로 올라가면

                벚꽃축제로 이어지는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도청쪽으로 가도 되고 화서문 쪽으로 가도 됩니다.

                물론 주차비를 내야하고,차량이 밀릴경우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수 있고,

                운이 좋은경우에는 신풍초등학교에 주차가 가능한데.. 이 경우는 정말 차들이 많아서 화성행궁 주차장에서 감당할수

                없을때 입니다.

 

에이...그럼 주차할곳도 없고..도대체 어떻게 가라는거야.. 대중교통밖에 없네...이런분들 계실텐데요..

맞습니다.제일 간단한 방법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이죠..

 

그런데..집이 멀다..멀리서 온다..라고 하면 위에 언급된 주차가능지역에서 한번쯤 주차를 시도해보시고요..

마지막으로 좀더 주차가 확실한 곳을 알려드릴께요..단,많이 걸으셔야 한다는점이 단점입니다.

 

 

F로 표시된 곳은 공영주차장입니다.

명칭은 영화동 공영주차장으로 되어 있고요..수원 장안문 바로 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팔달로 292번길로 되어 있네요..

이쪽으로 가실분은 로드뷰 한번 검색하시고 가시면 찾기는 쉬울거예요.. 

실제 벚꽃축제가 진행되는 곳과는 거리가 좀 먼 편인데요..

주차할곳 찾아 헤메면서 시간 버리느니..차라리 빨리 주차하고 좀 걷더라고 빨리 보자..라는 생각이시다면 강추해요..

 

사진에서 보듯이 벚꽃축제 행사장으로 가려면 (도청기준) 버스 정류장으로는 3~4정거장 된답니다.먼거 같죠...

그런데..장안문 성벽위를 걸을수 있거든요.. 장안문 성벽을 걸으면서 주변 감상하면서 화서문까지 가는길은 그다지 멀게

느껴지지 않을거예요..

 

 

그리고 두 갈래길... 화성행궁쪽으로 가느냐.. 도청쪽으로 가느냐...이건 알아서 결정하세요..

 

경기도청 벚꽃축제 행사에는 먹거리와 약간의 행사도 진행된답니다.매년 10만명 정도가 다녀간다고 하니,벚꽃구경외에도

사람구경 실컷 하실수 있답니다.

 

이번주말 가까운 곳에 벚꽃보러가세요..다음주면 늦을지도 몰라요..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