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키즈짱 종료 이유는 ? 키즈짱 게임 종료 vs 쥬니어네이버 확대서비스  돈되는 것만 하려는 다음카카오 ??

다음 키즈짱 게임 종료 소식을 지금 막 접하신 분들은 놀라셨죠?

사실은 다음에서 공지를 때린지는 좀 오래 됐어요.. 카카오와 합친뒤에 결정된 키즈짱 종료 결정 과연 어떤이유에서 일까요?

 

사실 다음과 카카오가 합친다고 해서 네이버에 대항할수 있지도 않을까? 라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현재의 상황으로는 네이버를 슬슬 피해가면서 자신들이 이길수 있는 무언가를 찾고 있는듯 보입니다.

 

 

 

 

한예를 들자면, 박지성으로 시작된 프리미어리그 중계도 그렇습니다.sbs에서 중계를 하고 있고,다음에서 인터넷중계를 했었는데,

작년부터인가 제작년부터인가.. 이중계도 네이버에 넘어가 버렸죠..

 

당시 epl중계를 인터넷으로 볼수 있게 해 주었던 다음에게 참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경기를 볼수 있는게 얼마나 좋았던지...그런데..어느순간부터 인터넷중계도 네이버에 넘어가 버렸죠..

유저들이 원하는걸 아는 네이버는 인터넷중계도 자신들의 것으로 가져오고 하는데..현재 다음의 모습은 뭔가 혼란스러워보입니다.

 

거기에 다음 키즈짱 종료까지.. 키즈짱 종료 이유는 간단히 말해 돈,,, 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아나 어린이 들이 고객인 다음키즈짱에서 돈..을 벌수 없다는것이죠..

그런데..네이버는 반대로 네이버쥬니어 즉, 쥬니어네이버에 그전보다 조금더 비중을 두고 있답니다. 이건 왜 그럴까요?

 

 

 

솔직히 다음키즈짱이 종료되면 유아 어린이들은 모두 쥬니어네이버로 모일것이 뻔합니다.

물론 키즈짱에서 게임을 했던 아이들이죠.. 키즈짱 없어졌는데..당연히 쥬니어네이버로 가겠죠..

그럼 네이버에서는 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모일것이고..거기에서 어떤 수익창출 모델을 찾아내고 활용할수 있을듯보입니다.

 

여기서 드는 한가지 의문점은?? 다음에서도 이사실을 알텐데..그런거까지 따져도 돈..이 안되기 때문이었는지 ...요게 의문이네요..

 

여하튼 이제 5월 19일 이후에는 다음 키즈짱을 보실수 없답니다.

 

다음카카오의 키즈짱 종료 결정이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 어떤 반응을 받을지 궁금하네요.

 

ps. 저희 아이도 다음 키즈짱 매주 1~2시간 정도 하게 해 줬었는데..없어진다고 하니 거짓말 하지 말라고 하네요..^^

     다음키즈짱 종료되면 멘붕오진 아늘런지...물론 쥬니어네이버를 하겠지만요...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