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이동제 실시 은행 계좌이동제 은행변경 방법과 주의할점은? 자세히 알아보고 난후 옮기세요.

언론에서는 계좌이동제가 편리하긴 하지만 함부로 옮기면안됀다고 충고(?)하고 있습니다.왜? 이유를 알아볼가요?

 

우선 개인적으로 계좌이동제를 무척이나 기다려온 사람입니다.

주 거래 은행이었던 하나은행의 실망스런 대응때문에 계좌이동제만 실시되면 바로 은행 옮긴다..라고 생각했었죠..

하나은행에서 적금은 못했지만,급여통장과 카드결제 공과금및 거의 모든 결제부분을 하나은행을 통해 했었습니다.

그리고 10여년 정도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했었는데..마이너스통장은 10년이 만기인가 봅니다.

더 이상은 갱신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은행에서 메기는 점수미달이라고..ㅎㅎ ..

 

 

나한테는 주거래은행인데..10년넘게 이 은행만 거래했는데..점수미달..뭐..돈 많은 사람 저축가능한사람만 우대한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두말안하고 포기했었습니다.그 순간 은행권 계좌이동제 실시하면 바로 옮긴다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그런데..확실히 어떻게 해야 계좌이동제를 잘 이용할수 있을까요?

우선은 내가 자동이체 항목중 어떤것을 옮길것인가? 어떤 계좌를 사용할 것인가? 계좌이동제 주의사항을 보자면,

이걸 옮겼을때 수수료나 할인 등을 생각해 행여나 옮기는것이 안 옮기는것보다 불리하진 않는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풀어서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1.계좌이동제를 이용하려면 일단,현재 거래은행에서 받고 있는 우대금리 혹은 혜택보다 옮겼을때 혜택이 더 좋은지를 생각해봐야합니다.

2.계좌이동제를 이용하는게 유리하다면, 계좌이동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홈페이지 [payinfo.or.kr] 에 접속합니다.

3.페이인포에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후 은행계좌에 등록된 자동이체 항목중 옮기고 싶은 계좌를 은행명과 함께 입력합니다.

  -페이인포에서는 조회 해지 자동이체 신규계좌 신청 및 변경 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계좌이동 취소는 당일 오후5시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간단합니다.그래서 더 신중해야 합니다.바로 바꿀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실수하면 낭패를 볼수도 있으니까요..

초기에는 계약이 되어있지 않은 업체나 은행이 있을수 있어 계좌이동제 이용후에는 다시한번 확인이 필요할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위에서 보듯이 전체 요금청구기관에 대한 자동납부 변경은 2016년 6월에 가능예정인듯 하네요..

조금은 기다려야 모든 자동이체를 쉽게 바꿀수 있을듯 보이네요..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