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여행코스 2탄 - 영월 한반도지형 과 영월 고씨동굴/ 영월 아트미로공원 영월관광코스 미리확인해보세요.

10월초에 영월여행을 다녀온후 첫번째글에 몇몇 관광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오늘은 제2탄 ..나머지 몇군대를 소개합니다.

 

 

우선 여행코스 지도로 한번보고 갈께요.. 영월영행코스 지도

위 지도상의 청령포와 천문대..그리고 영월팬션과 맛집은 이전글에서 확인하실수 있어요.

 

 

[기타] - 영월 여행 [영월 가볼만한곳] 직접가본 추천지 1탄- 영월 별마로 천문대 / 영월 청령포/ 영월 펜션 그리고 영월 맛집까지...

 

 

 

지도에서 보시다시피..영월시내에서 각 관광지까지는 길어야 30분정도에요..물론 제일먼곳은 좀더 걸릴수도 있지만..

대략적인 이동시간은 30분정도를 잡으시면 됩니다.[물론 승용차로요..버스노선은 몰라서요..]

 

 

 

 

 

자..그럼 영월여행 2탄..이미 많은분들이 알고계신 한반도지형 이야기 보따리 풀어보겠습니다.

사진보시면 1박2일에서 나왔던 거 다 아실거고요..워낙 유명하니 영월여행에서는 빠지지 않는 코스일겁니다.

 

사실 이날 마지막코스가 영월 한반도지형이라서 거의 어둠이 내리기 직전에 주차장에 도착했어요..

주차장에 도착하면 산을 타는 코스가 나오는데... 두종류의 길에서 선택하실수 있는데요..

한개는 왕복 1시간 이상의 코스...한개는 왕복 30분 코스예요..

 

당근.. 왕복 30분 코스를 택했고...산을 올라섰는데요..ㅋㅋ

확실히 생각하시는것보다..오래걸립니다.걷다가 걷다가 언제나와? 라는 소리 한번은 하실거예요..ㅋㅋ

 

 

 

가시는길 중간에는 이런 돌탑들도 나와요..햇빛나는 시간에 여유있게 가시면 중간에 돌탑도 쌓아보세요.

 

가는길은 다소 힘겨웠지만(?) - 아참..중간에 돌부리나 나무부리에 걸리실수도 있으니 조심조심 걸어가세요.

그냥 길따라 쭉 가시면 전망대 같은게 나와요..거기서 한반도지형을 감상하실수 있어요.

와~ 하는 소리는 기본으로 나온답니다.

 

 

 

 

이제 오늘의 두번째 코스.. 영월 고씨동굴 [ 고씨굴] 과 아트미로공원입니다.

왜 같이 소개하냐하면요..바로 옅에 있거든요..두개가 다 붙어있어요..

 

고씨동굴 주차장은 위 사진에서 매표소 바로 뒤에 차가 다니는 도로고요..그 반대편에 아주 큰 주차장이 있답니다.

주차장 걱정은 접어두셔도 된답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사시고 다리를 건너면 영월 고씨굴이 나오는데요..

영월 고씨동굴의 유래를 알고 가셔야겠죠...

전쟁났을때...성이 고씨인 사람들이 이 동굴에 피신해 살았다고 해서 고씨동굴이랍니다.좀 웃기기도 하죠..ㅋㅋ

여하튼 1시간코스라고 보시면 되고 헬멧을 쓰고 다니고요..임산부 노약자는 피하심이 좋아요..

 

 

자..위 사진에서 매표소가 보이시죠? gs25도 보이시죠? 바로 앞에 조금만 길이 있어요..큰길 말고요..

매표소와 gs25 중간에 있는 작은길로 사진에서 보면 좌측으로(다리쪽 반대편) 조금만 가면 아트미로공원이 나와요..

 

 

 

연인들끼리는 가기 좀 그렇고요.. 애들이 있어서 혹시 어떨까? 하고 가봤는데..만족스러웠습니다.

미로처럼 꾸며놓았는데..미로를 지나면서 한개의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미로를 헤치고 나갔다가 돌아오는것이랍니다.

 

아이들이 꽤나 흥미로워하고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가족여행으로 갈 경우에 부모님은 고씨동굴을 가시고 아이들은 아트미로공원으로 가면 좋을듯해요..

 

 

그리고 위에서설명드린 매표소 근처에서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영월생태학습관도 보실수 있고요..

또하나..먹거리 영월 맛집 하나 소개해 드리고 갈께요..

 

사실 고씨동굴 도착하기전에 서부시장에서 메밀전병과 올챙이국수 등을 먹고 왔는데..

정말 맛집으로 소문난 집은 포장만 되는데..주문량이 많아서 주문을 받을수 없다고 해서 다른 집에서 먹고 왔었는데..

제 입맛에는 영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사실 좀 허기진 상태였습니다.그것때문인지도 모르겠지만..맛난 칡국수와 감자전을 먹게 되었네요..

 

 

 

영월맛집으로 알려진 강원토속식당에서 칡국수 와 감자전을 시켰는데요..이상하게 국수 맛이 감칠맛이 나더라고요..

서부시장에서 명을 먹고 온지라 맛나게 먹을수 있을까했는데..역시 맛집은 뭔가 틀려도 틀린가 봅니다.

 

 

 

고씨동굴에 가셨는데 허기가 지신다면 한번 맛보는것도 생각해보세요..영월에 가실분들 재미있는 여행되세요..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