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일정 및 예매방법 및 아시안게임 차량2부제 위반 5만원과태료 조심하세요.  아시안게임 축구 조편성은 무난하네요.

인천 아시안게임 개최기간은 2014.09.19(금) ~ 10.04(토)까지 입니다.(몇몇 구기종목은 더 일찍 시작한다는거 아시죠?)

 

아시안게임 경기종목은 어떻게 될까요?

대략적으로 48개 정도의 종목이 있는데,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종목은 야구와 축구 농구 등일것입니다.

물론 수영의 박태환선수도 기대가 되고요..

 

 

아시안게임 경기종목 캡쳐 :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http://www.incheon2014ag.org/asiadStory/incheonAsiad/sports/index

 

 

8월21일 아시안게임 축구 조편성이 실시 되었습니다.

시드를 배정받은 한국은 A조에 편성되었으며,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라오스 가 같은 조에 편성되었네요..

B조 : 우즈벡 홍콩 방글라데시 아프가니스탄    C조는 패스하고요..  D조: 일본 쿠웨이트 이란 네팔 (일본 쉽지는 않을듯 하네요)

북한은 중국 파키스탄과 함께 F조에 편성되었습니다.

 

아시안게임 축구 조편성은 무난한 편이네요..한국은 9월14일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말레이시아와 첫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2차전은 17일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사우디와 경기를 하는데.. 이경기 결과가 조1위를 정하는 경기일듯 싶습니다.

 

한국대 라오스전은 화성종합경기장에서 9월21일 열릴예정입니다.

 

조예선을 치르고 16강에 오르면 B조에 속한 팀중에 한팀과 순위에 따라 16강전을 치루는데..뭐..8강까지는 무난할듯하네요..

 

 

 

자..그럼 아시안게임일정을 보고 아시안게임예매를 하고 싶은데,어떻게 해야할까요?

인터넷 예매는 아시아경기대회 공식지정예매처에서 가능합니다.

http://www.okticket.com/html/ag/html/index.html

 

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에 나와있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 입장권 구매방법은 아래와같습니다.

 

 

자..그런데..여기서 정말 필히 아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인천으로 일주일에 3번정도 왔다갔다하는 저에게는 별로 안좋은 소식이긴 합니다.대략 난감할 정도네요..

 

인천 아시안게임 차량2부제 소식입니다.자율이 아니고 강제입니다. 기간은 9월 15일부터~10월4일까지입니다.

9월15일~18일까지는 계도기간이라고 하던데..이 기간에는 과태료를 부과할지는 모르겠네요..

차량2부제 과태료가 5만원이랍니다.조심하셔야겠죠? [ 아시안게임 개막전에 2부제 시행안한다는기사를 봤으면 좋겠네요..]

 

 

아시안게임 2부제는 말그대로 차량번호를 짝 홀로 나누어, 홀수날에는 홀수차량만 운행이 가능하고,

짝수날에는 짝수차량만 운행이가능합니다.여기서 더 중요한것은 인천차량만이 아니고 타시도 차량도 포함된다는것이죠..

모르고 그냥 인천에 들어가시다 보면 딱 걸렸어 과태료...이렇게 될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관중이 없을까봐 걱정이라는 기사도 있던데...차량2부제하면 타시도 사람들은 날자 맞춰서 오라는것인지..약간은 이해가 가지 않네요.

### 토,일요일은 자율제로 시행한다고 하니 과태료는 없을듯 합니다.###

 

물론 2부제 적용제외대상차량도 있는데요...외교용 보도용 긴급 장애인 비영리사업자 영세업자 결혼식 장례식 유아동승 아시안게임지원차량

등등 적용대상에서 제외되는 차량도 있는데,일반일들은 자신의 차량번호에 맞춰서 아시안게임 보러 가야되겠네요..

물론 버스 지하철 타고 가면 되니까..조금 불편함을 감수하자 할수도있지만,불편을 느끼면서 까지 보러갈 사람이 얼마나될지...

 

교통혼잡을 예방하기 위해 어쩔수 없는 차량2부제 시행이겠지만,아쉬운 마음은 금할수 없네요..

야구 보러 갈려고 했는데,홀짝 안 맞으면 갈수 없을지도 모르겠네요...ㅋㅋ

버스 지하철로 인천가는것은 엄두가 나지 않는 지역이라서 말이죠...ㅠㅠ

 

마지막으로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적인 개최와 마무리를 기원합니다.

 

 

Posted by 3n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