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상의신 냉채족발 - 이번 휴가때 먹어본 부산냉채족발 굿~ 냉채족발 맛집 부산족발 가격 등..이모저모 

방금전에 방송된 밥상의신 족발 ~ 그 중에 부산 냉채족발 보셨나요? 참 맛나게 생겼죠?

거의 매년 부산냉채족발을 먹어봤었는데,다 배달해서 먹어봤었고,올해는 직접 부산족발이란 곳에 가서 먹어봤네요..

 

자..그럼 부산냉채족발 어떤 맛인지 한번 가늠해보겠습니다.

 

사실 부산 남포동에 즐비해있는 족발 골목에는 제가 가본 부산족발 외에도 한양족발 등등 족발집들이 좀 있습니다.

다들 장사는 꽤 되는편인듯 보였고요..그 중에 몇개의 족발집들이 사람들이 많이 오는곳인데..그 중에 저희가 선택한 곳은 부산족발이었습니다.

혹여나 부산족발 홍보라고 생각하신다면 오산 ~~ 솔직히 보고 느낀점을 알려드린다는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자..우선 제일 중요한것은 가격보다는 맛이겠죠?

아마 처음 먹어보실 분들이라면 와~ 하실겁니다.저도 처음에는 정말 맛에 감탄했으니까요...

그러나 어떤 맛좋은 음식도 자주 먹게되면 맛이 조금은 무뎌디죠... 몇년재 부산 내려갈때마다 먹다보니..이제는 맛에 익숙해진듯해요.

처음 느껴본 감탄스러운 맛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맛있다고 장담할수 있습니다.

 

 

 군침도는 부산냉채족발 사진한번 보고 가실까요?

 

 

위에 보시는 사진이 바로 오늘 밥상의신에도 소개된 부산냉채족발 입니다.물론 처음 상에 나온후 섞어버린 후에 사진이에요..

깜빡하고 미리 사진을 찍지 못했답니다.어떠세요? 먹음직 스럽나요?

 

부산냉채족발 맛은 일단 조금 시원한 느낌에 오이가 더해지고 거기에 해파리 까지 곁들여서 먹으면...굿입니다.

 

 

 

우선 부산족발 방문시에는 시간을 잘 선택해서 가셔야 합니다.(물론 다른 족발집도 마찬가지 일수 있다는...)

사람이 많은 시간에 방문시에는 30분 이상은 무조건 기다리셔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참고로,포장도 가능합니다.다만 포장도 바쁠때는 30분 이상 기다릴수 있어요..

구정 연휴에 냉채족발 사러갔다가..포장인데..밖에서 꽤 많은 시간을 기다렸던 기억이 있네요..

 

자..그럼 이제 식당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이날은 저희가 들어섰을때는 대기하는 사람들이 앞에 한팀 있었습니다.

정말 적은편이서 약간의 대기 시간만 있었습니다.

남자분이 순서와 자리 안내를 담당하시는듯 보였는데,워낙 바쁘다보니 약간은 기계적인 응대로 느끼게 되더라고요..

친절을 느끼기에는 조금 부족하지 않나..하는 느낌이랄까요..

 

여하튼 식사후에 대기인원수가 무척많아졌다는...시간타임을 사람이 많이 모이는 식사시간은 피하는센스가 필요할듯해요..

 

 

 

 

그리고 일단 냉채족발이랑 그냥 족발을 주문하고 기다렸습니다.드디어 음식이 나오고 식사준비 ~

그럼 이제 밑반찬이 어떤지 한번 알아볼까요?

 

 

밑반찬은 사진처럼 여러종류가 나오는데요..잡채 사진은 짤렸네요.. 잡채와 감자으깬거.. 오징어..묵..김치..등등

이정도면 개인적으로는 괜찮다고 느꼈어요...그런데..제 입맛에는 밑반찬이 조금 짜게 느껴졌답니다.

원래 부산음식이 좀 짠지 모르겠지만요..

 

 

자..그럼 이제 그냥 족발 어떤지 보실까요?

 

 

 

 

가운데 족발 보이시죠? 밑반찬은 동일하고요...그냥 족발은 저렇게 생겼는데...저는 냉채족발만 먹고..걍 족발은 일행이 먹었네요..

 

그리고 한가지 덧붙이면 감자가 들어간 사골국물을 테이블당 한개씩 주고요..

콩나물국은 1인당 한개씩 나와요...

 

 

정말 배불리 맛나게 먹고 주위를 둘러보니 부산족발 가격표가 제 앞에 딱 와 있네요...내가 계산해야 하나??ㅋㅋ

부산 냉채족발 가격을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은 그럭저럭 괜찮답니다.

 

아쉬운 휴가 끝나기전에 거제도에 가서 지인이 자주 가는 까페에 들려 아주 비싼~ 커피를 먹고 왔네요..

 

 

사진이 좀 흔들렸어요.. 좀 외진곳에 있는데..밖으로 바다가 보이고..운치가 있는 까페였답니다.

 

 

Posted by 3nom
,